# 페이스북 광고 리포팅 용어 이해하기

페이스북 광고 리포팅(Facebook Ad Reporting)은 고객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에 대한 실시간 리포팅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리포팅은 전체적인 캠페인 분석을 제공하므로 고객의 광고 성과를 쉽게 이해하고 ROI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이 아티클에서 다루는 내용:

* [노출수 (Impressions)](#노출수-impressions)
* [클릭수 (Clicks)](#클릭수-clicks)
* [전환 (Conversions)](#전환-conversions)
* [클라이언트 지출 (Client Spend)](#클라이언트-지출-client-spend)
* [평균 CPC (클릭당 비용)](#평균-cpc-클릭당-비용)
* [전환당 비용 (CPA)](#전환당-비용-cpa)
* [전환율 (Conversion Rate)](#전환율-conversion-rate)
* [매출 (Revenue)](#매출-revenue)
* [ROI](#roi)
* [세일즈 (Sales)](#세일즈-sales)
* [CPS (세일즈당 비용)](#cps-세일즈당-비용)
* [리드 (Leads)](#리드-leads)
* [CPL (리드당 비용)](#cpl-리드당-비용)-)

## 노출수 (Impressions)

노출수는 검색 결과 페이지나 페이스북 네트워크 내 다른 웹사이트에서 광고가 표시된 횟수입니다.

## 클릭수 (Clicks)

누군가 광고의 파란색 헤드라인이나 텍스트 광고의 전화번호 등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광고에서 이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 전환 (Conversions)

전환은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 소셜 미디어 플랫폼(페이스북 등), 앱 또는 기타 디지털 접점에서 발생하는 미리 정의된 가치 있는 비즈니스 행동을 수행하는 사용자 상호작용입니다.

예시로는 뉴스레터 가입, 구매 완료, 폼 제출, 리소스 다운로드 또는 페이스북 리드 광고 참여 등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무엇을 전환으로 볼지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전환 추적의 궁극적인 목적은 잠재 고객을 리드나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 클라이언트 지출 (Client Spend)

광고 실행 비용에 에이전시 관리 수수료를 더한 금액입니다 (에이전시 관리자와 에이전시 사용자에게만 표시됩니다).

## 평균 CPC (클릭당 비용)

CPC는 퍼블리셔가 광고의 각 클릭에 대해 지불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CPC가 높을수록 광고를 게재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광고 게재 비용은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광고주의 예산
* 노출수
* 위치와 시간대
* 콘텐츠 유형

## 전환당 비용 (CPA)

신규 고객 한 명을 획득하는 데 드는 평균 비용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고객획득비용(Cost per Acquisition) 또는 CP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총 광고 비용을 총 전환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전환율 (Conversion Rate)

전환율은 전환 수를 같은 기간 동안 전환으로 추적할 수 있는 총 광고 상호작용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1,000회 상호작용에서 50건의 전환이 있었다면, 50 ÷ 1,000 = 5%이므로 전환율은 5%입니다.

## 매출 (Revenue)

기회 관리에서 기회가 '성사(Won)'로 표시되면, 해당 기회에 리드 가치(금액)가 추가됩니다. 이는 특정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에 대해 성사로 표시된 모든 기회의 총합입니다.

참고사항:

리드 가치를 입력할 때는 숫자만 사용하세요. $ 기호는 필드에서 이미 고려되므로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예시 참조).

[![리드 가치 입력 예시](https://s3.amazonaws.com/cdn.freshdesk.com/data/helpdesk/attachments/production/48248679006/original/j7gNWZUg6YZXVq1Mg8jEISwJrcXzBX9rkw.jpeg?1662051755)](https://s3.amazonaws.com/cdn.freshdesk.com/data/helpdesk/attachments/production/48241707307/original/n4Q9x-G_xbtco9dnWK_2SSKSBQOFNkLGUw.png?1659026778)

## ROI

투자수익률(Return On Investment, ROI)은 광고 캠페인 중에 발생한 비용과 해당 캠페인에서 발생한 매출 간의 비율을 계산하여 측정됩니다. ROI는 개별 광고 또는 전체 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세일즈 (Sales)

'성사(Won)'로 표시된 리드/기회를 의미합니다.

[![성사된 기회 예시](https://s3.amazonaws.com/cdn.freshdesk.com/data/helpdesk/attachments/production/48248679004/original/YHkis7O-Ss55yhKo7tr9JUj5n4Kux_HdYQ.png?1662051755)](https://s3.amazonaws.com/cdn.freshdesk.com/data/helpdesk/attachments/production/48247982025/original/jPd0Kh-Q6Sh4dMgRKaXkowGGiqjBND-vxg.png?1661809072)

## CPS (세일즈당 비용)

CPS는 특정 캠페인 실행 비용을 성사로 표시된 기회 수로 나누어 측정합니다.

## 리드 (Leads)

폼 제출, 채팅 위젯을 통한 응답 또는 전화 통화를 통해 열린 상태로 기록된 리드/기회를 의미합니다.

## CPL (리드당 비용)

CPL은 특정 캠페인 실행 비용을 열린 단계에 있는 기회 수로 나누어 측정합니다.

***

*원문 최종 수정: Thu, 1 May, 2025 at 12:30 PM* *Hyperclass 사용 가이드 — hyperclass.ai*


---

# Agent Instructions: Querying This Documentation

If you need additional information that is not directly available in this page, you can query the documentation dynamically by asking a question.

Perform an HTTP GET request on the current page URL with the `ask` query parameter:

```
GET https://hyperclass.gitbook.io/hyperclass-docs/reporting/website-detection-in-marketing-audit-reports/understanding-facebook-ad-reporting-terminology.md?ask=<question>
```

The question should be specific, self-contained, and written in natural language.
The response will contain a direct answer to the question and relevant excerpts and sources from the documentation.

Use this mechanism when the answer is not explicitly present in the current page, you need clarification or additional context, or you want to retrieve related documentation sections.
